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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이비엠그룹은 광고주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경험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이비엠그룹 마케팅 솔루션


01

고객과 기업을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커넥터

02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 제시

03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콘텐츠 제작

04

채널 연구 및
미디어 믹스 실행

05

전문적인 성과 측정 및
데이터 분석


광고주의 매출 성장이 곧 이비엠 그룹의 성장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사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고객의 구매 패턴은 검색(S), 비교(C), 검토(E)의 과정을 거쳐 구매 (A)를 하며 구매 이후에도 리뷰와 새로운 정보 등을 공유(S)하는 패턴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비엠그룹은 고객의 행동 패턴을 제대로 이해하고 각 단계에 맞는 고객 접근법을 개발하고 효과적인 지표를 설정합니다.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를 위해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며, 구매 결정에 이르기 까지 수많은 이탈을 반복합니다.
이비엠그룹은 소비자들의 단계별 이탈률을 최소화 하고 구매 전환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솔루션은 제공합니다.


미디어 역할 Originator
최초인지/흥미유발
Assist
상품에 대한 신뢰성 형성
Converter
전환으로 연결
Purchase
구매결정단계
광고종류 네이티브 광고
SNS 피드형 광고
바이럴 광고 검색광고 쇼핑몰
주요 광고상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프라인 광고
매스미디어
블로그 체험단
보도자료
커뮤니티 사이트
키워드 검색
브랜드 검색
쇼핑검색
쇼핑몰 최적화
랜딩페이지
구매후기(리뷰)
예시

01SNS를 통해 브랜드(상품)을 인지한 고객은 브랜드명(상품명)으로 검색을 한다.
- 처음 고객이 상품을 접하게 되는 미디어의 기여도를 간과한다면?
- 광고 소재가 흥미를 끌지 못한다면?
- 노출 범위가 너무 적다면?
02위 예시와 같이 포털의 메인 페이지에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노출되어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서치하고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며 신뢰를 쌓아간다.
- 검색 결과에 경쟁사 브랜드가 노출된다면?
- 경쟁업체와의 가격 비교에서 밀린다면?
- 동일 브랜드, 동일 상품이 여러 마켓 플레이스에서 서로 경쟁을 하고 있다면?
- 블로거의 체험 후기가 부족하다면?
03이 과정이 끝나면 고객은 검색을 통해 쇼핑몰에 방문을 하고, 사이트 컨디션이나 상세페이지, 고객 후기를 통해 최종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된다.
- 웹사이트 바로가기 링크가 없다면?
- 노출 순위에서 밀린다면?
- 기존 광고에서 보는 것과 다른 메시지를 전달한다면?
04구매여정을 거쳐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은 구매 버튼을 누르기 전, 상세페이지를 살펴보고, 상품을 이용한 경험자들의 리뷰를 확인한다.
- 상세페이지에 상품의 가치를 제대로 노출시키지 못했다면?
-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가격, 상품 구성, 혜택 등의 정보가 다르다면?
- 사용자 후기가 부족하다면?
- 구매단계, 결제단계가 복잡하다면?
05구매여정 속에서 이탈한 고객들과 구매를 완료한 고객들을 재유입시키기 위한 리타겟팅 광고를 설계합니다.
- 고객만족 서비스(상품의 품질, 전화응대, 게시판응대, 배송기간, 입금확인 등)가 부족하다면?
- 이탈 단계별 데이터 분석이 잘못되었다면?
- 재방문을 위한 광고소재가 잘못 기획 되었다면?
-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광고 채널이나 캠페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고객 유입을 위해 단일 미디어(마케팅 채널)에만 의존할 것인가?
이비엠 그룹은 고객의 구매패턴, 미디어별 경쟁현황, 미디어의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주의 예산에 맞는 가장 적합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설계합니다.


이비엠 그룹의 그로스 해킹은?

  • 성공 레퍼런스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 구매데이터 분석 및 객단가 확인을 통해 마케팅 예산 책정
  • 상품의 시장진입 단계와 상품 인지도에 맞는 광고 전략 수립
  • 서로 다른 구조의 광고세팅으로 A/B테스트
  • 광고세트 중 가장 효율이 좋은 세트에 광고비 증액
  • 구매 행동분석을 통한 데이터 검증을 통해 또 다른 가설 설정 후 A/B 테스트
  • 가장 효율이 좋고 최적화 된 광고에 예산 집중

기존의 마케팅은?

  • 요즘 뜨는 광고 기법이 뭐지?
  • 어느 채널에 광고해야 잘나가나?
  • 잘 나가는 브랜드 벤치마킹?
  • 예전에 이렇게 하니 잘 되던데?
  • 요즘 유튜브가 뜬다던데 여기에 해볼까?

그로스 해킹은 '직관에 의존한 감'이나 '막연한 경험'이 아닌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광고주의 예산에 최적화하여 데이터분석, A/B테스트 등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맞춤화 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A’브랜드 마케팅 시작 6개월만에 매출 1억 돌파 / 2019.02월 기준 ROAS 250% 유지


‘B’브랜드 마케팅 시작 8개월만에 매출 1억 돌파 / 2019.02월 기준 ROAS 280% 유지